No : 614  
Read: 750, Vote: 0, Date: 2021/03/16
제 목 달리고 난 후 어깨가 결린다면
작성자 운영자
게시판 등 상담 내용을 보면 장거리나 장시간 달리기를 하면 "어깨가 뻐근하다"고 하는 러너가 자주 있다.  어깨 주위에 힘을 준 상태에서 계속 달리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특히 백팩을 짊어지면서 달리는 트레일 러닝에 어깨 결림 주자가 더 많아지는 경향이 있다.



이런 경우도 테이핑으로 효과를 낼 수 있다.  보통 테이핑은 다리에만 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실은 어깨에 찰싹 붙이는 것만으로도 어깨 결림에 유효하다.  이번에는 어깨 결림에 효과가 있는 테이핑을 소개해 하도록 한다.

어깨 결림에 효과가 있는 테이핑 방법이란?

먼저 15cm 정도 길이의 테이프를 준비하여 텐션 없이 부드럽게 붙인 후 마지막으로 압착한다.  단지 이것만으로 어깨 주위의 근육이 부드러워지고, 주행 중에도 어깨가 잘 결리지 않게 된다.  어깨 결림이 해소되면 팔을 흔들기가 쉬워지고 결과적으로 다리도 잘 움직일 수 있게 된다.  달리기뿐만 아니라 가사와 직장에서 느끼는 어깨 결림에도 유효하므로 평소부터 어깨 결림으로 고민하는 주자는 시도해볼만 하다.

어깨 둘레 지지

어깨 결림을 잘 느끼는 사람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목덜미에 15cm 정도의 테이프를 붙여 본다. 백팩을 메는 트레일 러너에게 추천한다!

접착방법

< STEP 1 >



머리에 손을 얹고 테이프를 붙이는 쪽과 반대쪽으로 고개를 젖힌다.  불편함이 있는 목덜미 라인(손가락으로 주물러 시원하게 느끼는 부분)에 목부터 어깨 방향으로 걸쳐 테이프를 붙인다.

< STEP 2 >



테이프에 텐션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아래를 향해 붙인다.  마지막으로 손바닥 전체로 압착하여 잘 벗겨지지 않게 만들어주면 완료!

출처 : Running 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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