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310  
Read: 2292, Vote: 0, Date: 2018/06/06
제 목 견갑골 스트레칭의 실제
작성자 운영자
근육은 항상 다른 근육과 균형을 이루고 있다.  예를 들어 가슴의 근육이 굳어지면 새우등이 되기 쉽고 새우등이 되면 등 근육이 당겨져 등의 근육도 굳어져버린다.   견갑골이 잘 움직이지 않게 된다.  

가슴

견갑골이라는 것은 반대측에 있는 가슴 근육이 굳어있으면 견갑골의 자유로운 움직임에 방해를 받게 된다.  가슴 근육은 크기때문에 벽이나 바닥을 이용하여 다양한 부분을 스트레칭하도록 한다.







어깨

어깨 주위에는 몇개의 미세한 근육이 있다.  대표적인 근육은 로테이터 카프(rotator cuff)라고 불리는 견갑골부터 상완에 붙어 있는 근육이다.   스트레칭으로 어깨의 움직임을 더 좋게 하자.





등쪽에는 견갑골의 움직임에 직접 관계하는 능형근(rhomboid muscles)이나 견갑거근, 견갑골을 위에부터 덮고 있는 승모근 등이 있으므로 견갑골이 잘 움직이도록 유연성을 향상토록 하자.



옆구리

옆구리 밑 약간 아래 주위에 견갑골의 움직임에 관계하는 전거근이 있다.  이 근육이 굳어지면 견갑골이 늑골에 따라 열리지 않아 어깨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므로 유념하여 스트레칭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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