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388  
Read: 1918, Vote: 0, Date: 2019/07/10
제 목 공원에서 실시하는 대퇴근과 대둔근 단련
작성자 운영자


태양이 내리쬐는 한 여름이다.  그늘을 찾아 친구와 가족들과 함께 하루를 보내기 위해 공원에 들르지 않으시는지요?   오늘 훈련을 놓쳐 아쉬운 생각이 든다면 아직 늦지 않다.  트레이너 Charlee Atkins가 소개하는 근력훈련을 소개한다.   이 훈련으로 달리기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퇴근과 대둔근 등을 충분히 단련할 수 있다.

공공 공원은 러닝코스 뿐 아니라 근력훈련을 위해서도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잘 살펴보면 근력을 단련할 수 있는 시설을 찾을 수 있으며 체중을 이용하여 역동적인 하체를 만들 수 있다.   작은 공간과 튼튼한 벤치 또는 피크닉 테이블 만 있으면 된다.  스포츠 센터를 가지 않아도 근처의 공원이나 시설을 이용하면 발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 훈련을 아래의 순서로 실시한다

▶스텝업(Step Up)

총 20회; 왼쪽 오른쪽 다리 10회씩

▶플라이오 점프(벤치 점프)
15회

▶토 탭스(발끝 올리기)
총 30회; 각 다리별 15회

▶래터럴 스텝 다운(Lateral Step Down)
총 30회 ; 각 다리별 15회

▶RFE 스플릿 스콰트(RFE Split Squat)
총 30회 ; 각 다리별 15회

▶니 턱스(무릎 당기기)
20회 반복

▶힙 드러스터스(엉덩이 들어올리기)
15회 반복


출처 : Men's Health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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