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306  
Read: 3091, Vote: 1, Date: 2018/05/20
제 목 맨몸으로 실시하는 골반 훈련과 스트레칭
작성자 운영자
플러스α의 엑스사이즈로 약간 근성이 있는 훈련이다.  발을 들어 바닥위를 엉덩이만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부하를 가해 실시함으로써 골반의 근육이 충분이 자극되고 골반의 움직임을 끌어낼 수 있다.



내전근군은 허벅지 안쪽에 있고 골반의 하부에서 시작하여 대퇴골이나 경골에 붙어 있는 근육이다.  다리나 골반을 전후로 움직일 때에 사용된다.  다리를 벌리고 스트레칭한다.



햄스트링은 허벅지 뒤쪽에 있는 근육으로 골반의 하부에서 시작하여 결골에 붙어있다.  다리를 후방으로 킥할 때 기능한다.  이 근육이 굳어있으면 골반의 움직임이 나빠진다.



대전근, 중전근이 주요한 근육으로 다리를 뒤쪽으로 흔들거나 바깥쪽으로 비틀거나 할 때 기능한다.  골반을 덮고 있는 것처럼 대퇴골 골두에 붙어있고 골반의 움직임에 크게 관계하고 있다.



(계속 이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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