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305  
Read: 2373, Vote: 1, Date: 2018/05/18
제 목 짐볼을 사용한 골반 훈련의 실제
작성자 운영자
짐볼(밸런스볼)이 가진 구르는 특성을 살린 운동이다.   골반의 움직임만으로 볼을 전후로 굴린다. 상반신 전체는 가능한한 움직이지 않고 허리부터 아래만을 움직인다.  신체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실시하도록 하자.



가능한한 크게 좌우로 볼을 굴리도록 하면 골반 좌우의 상부에서 허리에 벨트를 했을때 해당하는 부분이 상하로 크게 움직인다.  좌우 균등하게 움직이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움직이기 어려운 쪽이 있는 경우는 특히 잘 의식하여 실시하도록 한다.



전후, 좌우, 비스듬하게 전후 등 모든 부분이 유연하게 움직이는지를 확인하면서 실시한다.  어딘가 잘 움직이지 않은 부분이 있으면 그 부분을 천천히 유념하여 실시한다.



(골반 훈련 및 스트레칭이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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