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302  
Read: 3483, Vote: 1, Date: 2018/05/10
제 목 좋은 자세를 만드는 훈련과 스트레칭
작성자 운영자
골반러닝을 실시하는데는 요령이 있다. 그 요령을 터득하기 위해 5개의 단계로 나눠 훈련과 스트레칭을 실시해야 한다. 이 단계를 밟아 유연하고 아름다운 달리기를 완성해보자.

좋은 자세를 만드는 훈련과 스트레칭

골반 달리기에의 단계

장거리를 계속해서 달리기위해서는 불필요한 힘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고 효율좋은 움직임으로 편안하게 달리는 것이 중요하다. 풀마라톤 후반에 극한의 피로상태에서도 좋은 자세를 유지하며 달리리 수 있도록 좋은 자세를 만드는 훈련과 스트레칭을 매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자세에 대한 의식을 항상 염두에 두도록 하자.

이어서 좋은 자세로 달리기위한 훈련과 스트레칭을 5개의 단계로 나눠 소개하도록 한다.

우선은 훌륭한 [자세]를 염두에 두자. 달리기에 앞서 서있을 때나 걷기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다. 이 자세를 유지하며 스마트하게 걷는 것이 달리기에 앞서 실시한다. 훈련전이나 일상생활중에서도 [골반]이나 [견갑골]을 움직이는 훈련을 실시한다. 골반이나 견갑골의 움직임을 의식할 수 있게 되면 달리기전의 워밍업의 하나로 골반이나 견갑골이 잘 움직일 수 있도록 [체간] 훈련을 실시하도록 한다. 그리고 실제 골반러닝의 자세로 [달리기]를 해보는 것이다.

좋은 자세는 설명을 듣는 것만으로 몸에 배이지 않는다. 일상생활이나 매일의 훈련속에 반복하여 실시함에 따라 비로소 골반을 사용한 효율적인 자세가 몸에 배게 되는 것이다.

(계속해서 단계별로 훈련요령과 스트레칭 요령을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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