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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너와 오곡밥
번달사  2022-02-15 11:12:04, H : 600, V : 38


마라톤대회를 많이 참가할 때
   먹는 것부터 남 다르다.
하얀 쌀에 잡곡을 넣어
   오곡밥을 먹는다.
찹쌀밥은 소화가 잘 되고
   팥밥에 든 단백질, 섬유질은
설사를 멈추게하는 성분이 있다.
   또 한 소변에 이롭고, 염증을 없애주며
비타민B1은 피로감을 없애준다.
   밥에 든 팥알 숫자 만큼
기록이 단축된다며 입안에 아귀댄다
   주로에 스며드는 잡귀를 몰아내려는
뜻도 내포한다.(기록속에 미신도 끌려간다))
   일 년에 한 번 먹는
정월대보름날 오곡밥 속에
   검은 팥알 판박이로 내 얼굴에 얼룩인다.
침샘이 줄어 맛은 예전만 봇하다.
    오곡밥 팥알 숫자만큼 맛이 없어졌다
입 맛 찾을 수 있는 것은 달리기이다
    달리면 침샘이 열려 맛을 낸다.
오곡밥 한 숟가락 떠
    입안에 잘람잘람 아귀댄다.
마라톤대회 후 소금기 덕지덕지한 거슴치레한
    얼굴이 정물화(靜物畵)처럼 환하다.
달리기가 주는 최고의 선물은 미각(味覺)을 좋게
    하는 것으로 오곡밥에 침 넘어간다.      

번달사
 (2022-02-16 05:36:12)

덧글 - 1
오곡밥은 러너와 잘 궁합이 맞는 음식이다.
오곡밥에 들어 있는 팥은 사포닌과 갈륨이 풍부해서
혈액순환과 혈관건강에 효과적이라고 동의보감에 있다.
비타민B1는 달리는 사람에게 꼭 필요한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예로부터 팥의 붉은 색이 액운과 잡귀를 물리친다며 전해온다.
그 이외도 단백질 섬유질 등이 들어 있어 영양가가 균형을 이룬다
런너에게 최고의 식품으로 찰밥에 든 팥에서 힘을 얻는다.


번달사
 (2022-02-17 06:38:38)

덧글 ㅡ 2
팥이 러너에게 주는 효과는 다양하게 작용한다.
팥에 들어 있는 식이 섬유는 무려 사과에 비해 열 배가 들어 있어
장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변비 및 러닝시 장을 편안하게 할수 있다.
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로 회복에 이롭게 작용한다
달리기로 지친 몸 피로 회복이 빠를 수록 좋다
비타민 b1 b2 미네랄 성분과 사포닌 성분이 혈액흐름에 도움을
주고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고 알려진 팥을
러너분들께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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