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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킬레스건 주위의 통증에 대해  
달리고파 조회 : 431, 추천 : 40

작년 1월 오랜 휴식을 마치고 러닝머신에서 달린 후, 머신에서 내리는 순간에 왼발의 아킬레스건 근처에 통증을 느꼈습니다. 그 후로 지금도 통증이 남아 있습니다.
특히 잠에서 깨어나는 아침이나 계단을 내려갈 때 나타납니다.  종합 병원의 정형외과 등 여러 가지 진찰을 받았지만, 이렇다 할 완치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
이 부상을 당한 후 전혀 달리지 못하고, 달릴 수 없어 스트레스로 매일 고생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낫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청풍

솔직히 말씀드려서, 제가 아킬레스건 통증을 느껴보지 못해서, 말씀드리기는 조심스럽지만, 대부분 달리기나 마라톤을 하면서 발생하는 통증은 충분한 준비가 없어서 일어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무릎 부상만 거의 2년 동안 3번이나 당했습니다. 전부 마라톤 준비와 대회를 참여하면서 발생한 통증이었습니다. 병원도 여러 번 다니기도 했는데, 대부분 병원에서 하는 얘기는 비슷했습니다. 충분한 하체운동과 스트레칭을 하지 않아서라고요.
병원에 간다고 의사선생님들이 모든 환자를 치료할 수 없듯이.
병원에서 치료가 안 된다면,
결국 본인이 치료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달리기나 마라톤은 자기가 충분한 신체를 만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하셨습니다. 저도 그말에 여러 인터넷 정보나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하체훈련과 운동을 병행하며 마라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마라톤을 하려고 한다면, 그저 달리기만 생각하시면,안됩니다.
마라톤은 달리기와 더불어 그에 맞는 신체가 만들어져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상이 쉽게 옵니다. 마라톤은 결코 짧은 거리를 완주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라도 자신의 몸상태는 자신이 관리해야 합니다. 회복도 중요하구요.
20.05.16
22:46:16




청풍

일단, 천천히 무리하지 않으시면서 재활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쉬기만해선, 대부분의 통증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킬레스건 치료 영상을 하나 올릴테니, 참고하시고 여러 가지를 직접 해보시면서 하체 단련과 스트레칭부터 시작하세요.
유튜브에 아킬레스 통증 관련 영상 많으니 꼭 여러 개 참고하셔서
통증 완화를 시도해보세요!
20.05.16
22:52:50





저도 19년간 마라톤하면서 아킬레스건염을 달고 살았는데요.
2년 전부터 마라톤 안하니깐 싹 없어지더군요.
20.05.16
22:58:51




글쓴이

말씀주신 여러분에게 감사드립니다. 20.05.18
07:56:02



이 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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