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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족저근막염, 완전휴식? 뛰면서회복?  
동호인 조회 : 791, 추천 : 2

통증이 완전히 없어질때까지 쉬었다가 재개하여 운동량을 조금씩 늘리는것과,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히 뛰면서 회복.

뭐가 맞는지...?
도와주십쇼.
운동을 제대로 못하니 너무 괴롭습니다.




근막염

충분히 휴식 후 다시 운동 하고 운동전후 충분한 스트레칭 하시고 운동 후 폼롤러 마사지요. 20.01.06
20:04:03




구게시판

이 게시판 위 구게시판에서 '족저근막염'으로 검색해보면 경험자들의 조언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01.06
20:31:22




족저달인

적당히 뛰면서 회복은 없습니다.

무조건 통증 사라질때까지 쉬었다가
걷기-1k-2k-5k....같이 아주 천천히 거리 늘려가며 회복하세요.

쉬는것도 훈련입니다.
못참고 달리다보면 무리하게되고
결국 회복기간만 늘어나게 됩니다.
20.01.06
22:44:20




전우승

저는 족저땀시 고생좀 했는데 지금은
달리기하고 나서 발바닥을 냉찜질하고 송곳으로 지압하고 골프공으로 맛사지 해오면서 족저는 잊고 있었는데 특정운동화만 신고 뛰면 찌릿찌릿 하더군요~
쿠션이 좋은 운동화나 운동화에 인솔이라는 깔창을 깔고 달리면 엄청 도움이 됩니다~~
20.01.07
06:34:11




나도 같은경험

전 다른 사정으로 4개월째 운동을 1km도 못하고 있습습니다.
사무실서 매일 골프공 맛사지도 하고 있어요.
하지만 낫질 않네요.
20.01.07
09:53:02




족저완치자

저는 10키로 38분대 주자입니다.

저는 지난 10월초 왼발에 족저가 왔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발디딜때 통증이 심했고, 운동 후에도 심했습니다.
다만 족저의 특징은 활동중이나 운동중에는 통증이 없다는 것입니다.
오랜시간 앉아있다가 걷기를 시작할 때, 통증이 생기죠.

저는 아래의 치료방법을 꾸준히 수행하면서 훈련 강도나 양은 줄이지 않았습니다. 인터벌,지속주,장거리 모두 소화하면서 족저 완치하였습니다.

치료 방법

1. 발바닥 맛사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시로 골프공 또는 원형봉을 발로 굴리며 맛사지 합니다. 많이 할수록 좋습니다.
맛사지 강도는 아프지 않을정도로...
제가 생각하는 맛사지의 효과와 치유 원리는
족저근막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면서 백혈구의 유입을 유도하여 염층을 치유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족저근을 유연하게 바꿔줌으로써 단축을 방지하여 걷거나 달릴때 근막에 걸리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 같습니다.

2. 종아리(아킬레스건) 스트레칭
이것도 수시로 해줍니다. 단, 무리하게 늘려줄 경우 오히려 족저에 손상이 올수 있음
족저근과 아킬레스건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의 단축이 생길경우 족저근에 신장이 발생하며 손상부를 자극하게 되는데, 이때 족저근에 스트레스가 가해져 염증이 심해집니다.
결국 아킬레스 건을 유연하게 늘려주면서 족저근에 가해지는 부담을 덜어주어 족저근막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것 같습니다.

3. 얼음찜질
운동 직후 하면 효과가 조금 있는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얼음찜질은 소염효과가 있지요..

참고로 소염진통제 복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족저근막에는 혈액 흐름이 거의 없으므로 소염효과를 보기 힘들뿐더러,
소염제의 성분을 장기 복용할 경우 위장에 좋지 않습니다..

위의 3가지를 꾸준히 해주면 약 2주 후 부터 효과가 차츰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좋아진다고해서 맛사지와 스트레징을 중단하면 안되고 꾸준히 해야합니다.

저는 지금 2개월이 지난 지금은 완치되었습니다.
현재는 습관이 되어서 사무실에 않아 항상 발마사지를 합니다.
운동 후에도 발마사지와 종아리스트레징을 필수로 해주고 있습니다.

부상있는 분들 얼른 쾌차하시길..
20.01.07
13:02:14




함찬일

족저완치자의 경험과 설명은
완전히 교과서입니다.
20.01.07
21:05:32




족저경험자

족저근막염 걸려서 2년 쉬었습니다.
**회사 운동화 신고 달리다 걸려서 지금도 그 회사것은 사지 않습니다. 트라우마때문에.
적당히 운동보다 완전히 쉬고 나은후 체중 줄이고 다시 운동하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행운이 있기를..... ^^
20.01.10
21:5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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