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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안한 면역력 높이는 운동  
번달사 조회 : 635, 추천 : 3

폐렴은 폐에 세균, 바이러스 등이 외부에서 체내로 침입하여 염증이 발생되는 것을 말하며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만으로 반드시 폐렴 증상이 발생되는 것은 아니며 평소에 면역력을 유지하고 있는 분들은 예방할 수 있다고 전문의들은 귀뜸합니다. 평소 균형잡힌 식단, 적절한 수면, 적절한 운동으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서 적절한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운동방법을 이론적인 것과 체험적인 것을 밐셔해서 생각해 봅니다. 나이에 따른 운동시간이나 강도에 차이를 두며 다를 수 있으므로 운동 후 활성산소와 젖산이 하루 이상 몸에 무리가 되지는 않는지? 운동 후 성장호르몬이 잘 분비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는지는 본인이 세심하게 체크해 보아야 하며, 평상시 기상과 동시에 맥박수를 확인해 평균맥박수를 확인해 두었다 맥박수가 더 많으면 운동량도 그 만큼 많아진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즉 몸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적절한 운동으로 숙면을 취하고, 침샘이 많이 나와 뭘 먹어도 맛이 있고 내장기관의 연동운동으로 소화가 잘되면 컨디숀을 좋게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운동이 바람직합니다.

아침 공복 상태에서 현관문을 박차고 나와 달리면 허공이란 이름의 진공청소기속으로 뽀얀 입김 빨려들어 사뭇없다. 운동은 물리적 위치에너지의 세배를 열에너지로 생산한다. 이는 노폐물의 배출효율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군불을 지펴 달아오른 몸에서 굴뚝 연기처럼 뽀얗게 솟구친다. 20분까지는 글리코겐을 사용하지만 그 후에는 지방조직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듭니다. 이미 저장된 글리코겐을 사용하고 혈액내에 혈당이 어느정도 낮아져야 성장호르몬 분비가 촉진되는 것이죠. 40분을 최고점으로 해서 70분을 넘어가면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성장호르몬 분비도 줄고 활성산소도 생기므로 운동시간을 1시간을 넘기지 않는게 좋다는 것을 이론적인 내용이나, 달리기 체험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30 ~ 40분 운동으로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 진다. 운동을 하면 세포발전소로 체력과 체열인 미토콘드리아를 네댓 배 늘릴 수 있다. 아차산 위로 떠오르는 햇볕을 쬐이면 비타민D가 생성되고, 하루 8시간이 거뜬하며 침샘이 많이 나와 아침 밥이 맛 있다. 저녁 잠자리에 누었다하면 1분 30초안에 잠든다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땀이 나도 방한모에 고드름이 달리지 않는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때 까지 땀을 흘리면 언젠가는 방한모자에 고드름을 매 달수 있다. 이러하듯 열심히 하는데 성과가 없다고 불평하는 건 땀을 흘리지 않았거나 기온이 요즈음처럼 낮지 않아 물이 얼지 않은 것으로 ㅇ도가 돼야 매달린다. 몸이 화들짝이며 좋아라할 때 마음까지도 힐링할 수 있었다. 좋은 삶은 결국 좋은 습관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며, 이러할 때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으로 하루가 새롭고 활기차게 좋은 컨디숀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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