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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발 착지
앞발착지  2014-12-27 20:54:36, H : 3,851, V : 147


1. 무릎이 안좋은 사람이나 무릎 수술한 사람에게 앞발착지로 달리기 하면
   좋은지요?

2. 앞발 착지 연습은 어떻게 하는지요
그냥 뒷꿈치 안 닿게 빌 뒷꿈치를 조금 들면서 무조건 달리면 되는지요

자세
 (2014-12-28 00:29:39)

변경은 신중히 하셔야됩니다.안쓰던근육 및 인대를 사용하게되는데 2.3주정도 적응시간이 필요할거고요.
제가 발볼착지로 바꾸고 나서는 무릅통증은 많이줄


자세2
 (2014-12-28 00:33:01)

었는데요.종아리와 발쪽에 무리가됩니다.
충격이 사라지는게 아니라 다른부위가 흡수를
하는거 같네요.달리기교실등을 통해서 제대로
배워보시기를 권합니다.


ㅢㅢㅢ
 (2014-12-28 11:14:18)

무릎에 부담이 많이 줄어요 자세 바로 잡고 아킬레스건이랑 발목인대 단련하는데 꾸준히 하시면 6개월정도 걸립니다. 많은노력이 필요해요


뉴통
 (2014-12-28 14:18:53)

앞발착지 더 무리하는겁니다 그 착지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신체적으러 맞지않습니다 무릎이 아프면 최고좋은방법은 쉬던가 아님 운동을 꼭 하고싶으면 걷던가 수영을 해서 다 낳은다음에 하세요 뉴턴 이고 뭐고 다 장사속에요 아플때는 휴식최고 아님 수영 으로 몸을 만들어서 안 아플때 뛰세요


러너
 (2014-12-28 14:37:48)

글쓴이 님께서 무릎이 안좋으셔서 주법고민을 하시는 것 같은데, 주법보다도 보강훈련을 열심히 해보세요.
착지는 스피드가 올라가면 자연스럽게 앞발착지에 가깝게 자세가 나옵니다. 앞발착지 영상이나 자료 때문에 일반러너들이 앞발착지에 대한 환상이 있는 것 같은데, 부상없이 잘 달릴 수 있는 방법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합니다.


ㅢㅢㅢ
 (2014-12-28 15:55:29)

뉴통// 모르면 말을 하지마세요 뭐가 더 무리에요. 제대로 해보지도 않고 말 하지마세요.


초고수
 (2014-12-28 18:01:12)

앞발착지 비추합네다. 239 주자인데 앞발착지로 뛰다가 종아리 부상으로 고생했습니다. 자기몸에 길들여져 있는 지금에 자세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굳이 바꾸지 마세요 앞굼치 착지화는 상술입니다.


달림이
 (2014-12-28 19:50:39)

앞발착지 보다는 자세에 신경을쓰세요.
그러면 자연스레 중간발착지가 됩니다.

일단 발의 착지점이 자신의 몸중심 즉 자신의 허리에서 수직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그리고 착지하는 순간에 무릎을 굽혀야합니다. 그래야 착지충격을 몸이 덜 받아들입니다. 중요한건 몸중심밑쪽에 착지포인트가 있어야 하고 무릎이 굽혀져야하는겁니다. 그리고 상체는 아주살짝 앞으로 기울였다고 생각하구요.


파달이
 (2014-12-29 02:40:59)

바로 위 달림이님 댓글에 공감100배.
문제는 이런 자세로 뛰려면 어느 정도의
스피드가 있어야 됩니다. 후반에 힘이 딸리면 상체도 구부정하게 무너지게 되고 스피드도 떨어지면 저런 자세가 잘 안나옵니다. 하지만 최대한 저런 자세에 가깝게 뛰도록 노력하시면 무릎이나 여타 부위에 부담이 많이 줍니다.


뚜벅이
 (2014-12-29 12:35:33)

저도 동감합니다,,
자세을 바르게하니 자연스럽게
중간착지가되고 무릎부상도 없고
더중요한건 에너지가 소모가 줄어들어서 후반부에도 스피드가 줄지 않아 좋았습니다,,중요한건 자세고치는데 6개월이상 꾸준히 노력했다는것


지렁이
 (2014-12-31 17:23:58)

앞발착지는 굽없는 신발 즉 맨발로 뛰면 자연스럽게 되는거에요 굽있는 신발을 신고 뛰면서 이상하게 뛰기 시작...아프리카나 인도 이런 못 사는 나라는 전부 앞발로 착지합니다 우리나라사람한테 안맞고 그런거 없어요 원래 앞발로착지하는게 인체적으로 맞는거에요 굽있는 신발은 탄생의 역사가 100년도 안


지렁이
 (2014-12-31 17:24:51)

비보베어풋 ,루나샌들, 비브람 , 스킨슈즈등이 도움될듯 하네요 굽없는 신발들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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