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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라톤 풀코스,울트라 마라톤 여러번 뛰는...
나바로  2014-11-12 23:52:04, H : 3,791, V : 147


마라톤 풀코스, 울트라 마라톤 1년에 10번 이상...

그렇게 여러번 뛰는 사람들 이해가 안되기도 하던데요.

솔직히 마라톤 풀코스는 무리한 운동 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잘 뛰는 사람은 3시간 동안 못 뛰는 사람은 5~6시간을

뛰는데 무리한 운동이 맞긴 하죠. 울트라 마라톤은 풀코스를

뛰어 넘구요.

마라톤 풀코스, 울트라 마라톤을 무리하게 뛰면 활성산소

때문에 안 좋을 텐데요. 활성산소는 노화를 유발한다죠.

무릎에 무리가 가서 관절 쪽에도 안 좋을테구요.

마라톤 풀코스, 울트라 마라톤 여러번 뛴다고 다른 사람들이

알아주는 것도 아닌데!!

달림이
 (2014-11-13 00:00:47)

뭔 말인지,,,,,,,,,,,,,?


정리
 (2014-11-13 01:45:18)

하소연하는자리가 아닙니다. 개념정리해서 궁금한게뭔지나 물어보세요 당신의얕은지식을 내세우며 억지부리는 게시판이아닙니다.


적당히
 (2014-11-13 01:46:47)

사실 활성산소도 안좋고 장거리주도 안 좋지만 마라톤을 하게되면 아무래주 술자리를 멀리 하게되도 대부분이 금연하시고 좋은점도 많아요


아란
 (2014-11-13 06:42:10)

차곡 차곡 꾸준히 거리 늘리고 크게 무리 하지 않으면 활성산소고 무릎 이상이고 없다. 갑자기 기록이네 나와의 싸움에서 이기네 나와의 약속을 지네 호들갑을 떨지나 않는다면...


울트라맨
 (2014-11-13 08:35:25)

현재 울트라 100회를 넘은 분들도 여럿 계시는데 이 분들은 대회마다 안 빠지고 나가십니다. 물론 연달아 출전하여 월 3회이상도 가십니다. 하지만 무릎이나 부상 등을 호소하신적은 없습니다.


작은집 형
 (2014-11-13 08:42:28)

그래서 어쩌라고..


그래서
 (2014-11-13 09:20:10)

그냥 웃자....ㅎ.ㅎ.ㅎ.

10km, 20km 가 마라톤이라고 빡빡 우기늠이 있지 않나....
요즘 날씨는 덥지도 않는데....


 (2014-11-13 09:25:44)

You have only one way point of view.
활성산소가 생기면 그것을 처리하는 능력도 향상 되는 겁니다. 안그러면 마라톤 몇년 째 하는사람들 벌써 죽었어야 말이 됩니다.
다 자기나름의 목표가 있고, 거기서 얻는 something이 있습니다.


풀코스
 (2014-11-13 09:40:04)

올해 중마까지 풀코스 22번 뛰었는데 무릅네는 아무 이상없고 갑자기 풀코스를 많이 뛰어서 그런지 족저근막염 증세가 왔지만 얼음찜질하면서 풀코스 계속 뛰고 있습니다.
편견은 편견일뿐입니다.


울더라
 (2014-11-13 10:01:27)

열심히 뛰는 주자.
비하 하지 마세요.
속에서 아니꼬울 만정 겉으로는 칭찬해주세요.
적게 뛰든 많이 뛰든,
빠르고 늦어도 같이 뛰는 주자가 아니던가요.


 (2014-11-13 10:05:14)

미친소리하네..
잠이나자라..


체력
 (2014-11-13 10:18:38)

체력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체력이 3~5%이내인 사람에겐 풀코스는 무리한 운동은 아닙니다.
체력이 전체의 30%도 안되는사람에겐 풀코스 1달에 2회는 무리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적용될 말은 아니죠잉.


신체
 (2014-11-13 10:31:59)

체력이 좋더라고 자세가 안좋은 사람에게는 무리입니다.
일단 자세를 바로 잡아야죠.
마라톤하는 사람의 절반이상이 자세가 안 좋습니다.
그래서 무릎에 무리가 오고 그렇습니다.
몸과 다리가 같이 놀아야 하는데 따라놀면 무릎에무리가 옵니다.
어떤 사람은 뒤뚱거리면서 뜁니다.
어떤 사람은 앞으로 수구리면서 뜁니다.
어떤 70대 분은 사력을 다해 풀코스를 걷는듯 뜁니다. 이거 정말 무리입니다.

마라톤하는 사람의 절반이상이 틀어진 자세를 잡고 단계별로 무리하게 뛰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풀코스
 (2014-11-13 11:31:16)

신체님에게 질문드립니다.
위에 댓글 올렸는데 어떻게 하면 좋은 자세를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 자세가 좋은지 나쁜지도 모르겠고요.
올해 풀22번 뛰었는데 뛸때마다 힘들더라구요.물론 기록에 욕심을 내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로보캅
 (2014-11-13 11:38:44)

[쌩뚱맞은 소리]제가 3일 연속 풀코스 거리 완주하기도 해서 압니다.자기 능력에서 최대 속도가 아닌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면 무리가 없다는 것을 직접 확인해 봐서 이야기 합니다.풀코스4시간 정도 기록이지만 6시간 대 기록으로 완주하면 가능합니다.1번은 제 블로그에 걸어서 완주한 사진 올려놓기도 했습니다.속도가 문제...


 (2014-11-13 12:21:54)

나도 1년에 풀10번정도 뛰는데...
그정도가 적당하더라....한여름엔 빼고....
근데 일주일간 매일 뛰는 연풀은 무리인것 같기도해....


참나
 (2014-11-13 13:44:13)

무리한 운동인지 아닌지는 개개인의 특성인데... 왜 자기 기준에 남을 판단하는건지.. 쯧쯧

난 40대인데 이틀에 한번씩 부부생활한다.

이것도 무리인겨??


우와
 (2014-11-13 14:11:01)

이틀에 한번씩 그게 가능하다니...


ㅎㅎㅎ
 (2014-11-13 14:53:12)

대개 사람들은 비슷하고 그걸 참고하겠다는 내용들 아닌가요?


ㅋㅋ
 (2014-11-13 15:05:40)

난 멀쩡한데.ㅋㅋ 12년 했는데.ㅎㅎㅎㅎ


쌔빨간거짓말중
 (2014-11-13 15:17:10)

하루에 한번 구력 50년....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자세1
 (2014-11-14 11:04:01)

마라톤을 다리로 뛴다는 의식보다 몸으로 뛴다는 마음으로 뛰어야 하며 뛰는 자세를 지인을 통해 동영상 촬영후 서로 분석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끔씩 좀 빠르게 단거리를 달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풀코스에서 지친 상황에서 어기적 거리면서 걷는듯 뛰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근육에 힘이 없어 관절에 무리가 가거든요.
이렇게 풀코스 막판 5~10키로를 뛰면 당연히 몸에 무리가 오고 부상이 옵니다.
이런 분들은 10키로나 하프를 뛰는 게 몸에 훨씬 좋습니다.

풀코스 뛰는게 대단한 게 아닙니다.
막판에 퍼지면 하프 뛰고 좀 단련한 후 풀코스 뛰세요.
계속 퍼지면서 풀코스 뛰면 몸을 망치게 됩니다.
아니면 퍼지기 전에 걷고 충분히 휴식을 한후 천천히 뛰면 괜찮긴 하겠죠.
어쨌든 퍼진다는 건 몸에 무리를 주는 행동이겠죠.


ㅎㅎㅎ
 (2014-11-14 12:00:23)

L 그렇져. 평생 풀코스 완주도전 한번 하겠다는것 아니라면 무리할 필요없져. 몸에 맞는 거리 스피드로 하는게 좋겠져.


소견
 (2014-11-14 12:26:16)

풀코스.. 몸에 무리없이 능력에 맞게하시고요//

저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의 병행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저를 예로들어보겠습니다.

풀업/딥스/점프스쿼트/300m스프린트/할로우/플랭크 등의 근육운동을 하구요.

로잉머신/산악계단/템포런6~10k/트레일런 등의 유산소운동을 합니다.

10k 38분대에..
풀업 25개, 100m 12초대 정도합니다.

꼭 풀코스만이 건강을 위한것은 아닙니다~


어.. 한가지만
 (2014-11-14 15:02:58)

L 풀코스마라톤이 건강달리기는 아니져..^^*

근데 이해안됨님은 왜 풀코스 많이 뛰고 울트라 거의 매주 뛰세요?
그냥 즐거워서?


이해안됨
 (2014-11-14 15:08:54)

"어.. 한가지만" 님 위의 제 글을 수정한다고 하는게 지워져버렸네요
저도 풀코스많이 뛰고 울트라 자주 뛰는 사람들 그래서 100키로 울트라 100번 완주했다고 자랑하는 사람들 돈버리고, 가족들과 함께할 시간 버리고, 몸 버리고 왜 그러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건강에 제일 좋다고 알려진 10키로 달리기 정도나 하면 될것을 요
풀코스 마라톤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수출신들이 풀코스를 매주 달리다 싶이 하여서 풀코스 몇백번 완주 했다고 하는 사람들 보고 과연 뭐라고 하겠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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