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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풀코스 뛸 때 쥐가 나요.
풀코스  2014-10-13 19:16:19, H : 3,773, V : 270


이번에 춘마를 신청해 놓은 50대 초반의 달림이입니다.
달리기 한지는 12년 정도 되었고, 기록은 풀코스 3시간30분-40분, 하프 1시간37-45분 정도입니다. 최근 2년 정도부터 풀코스를 달리면 35KM 이후에 왼쪽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경우가 많고, 올 봄에 동마에서도 쥐가 나서 마지막 2-3KM는 걷다시피하여 완주했습니다. 쥐가 나면 꼭 왼쪽 종아리만 쥐가 납니다. 얼마 남지 않는 춘마에서도 쥐가 날까봐 걱정이 되는데 혹시 단기간에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처방이 없는지요?

동감
 (2014-10-13 19:24:09)

나하고 나이 경륜 비슷하군요 저도 330 은하는데 두렵습니다 좋은 정보좀 올려주세요!


쥐잡는약
 (2014-10-13 19:53:36)

쥐가나는것은
종아리근력이 약한거아닐런지요
카프레이즈 ,자주 해주시면
종아리 쥐를다스릴겁니다
저도 하루500회정도
주3일 하묜서부터는
쥐가 안나더라구요


조언
 (2014-10-13 19:55:36)

땀으로 염분과 수분 소실되어 그로인한 전해질 부족으로 그런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풀 반환점 부터 물 대신 포카리 같은 이온음료를 드세요. 그러면 좀 나아질 겁니다.

또 한가지 방법은 테이핑이 효과가 있습니다. 발뒤쪽 아킬레스 건에서 시작하여 종아리 바깥쪽 근육라인을 따라 무릎 관절까지 해줍니다. 길이 만큼 잘라,길이방향으로 2 등분하여 붙혀주고, 다시 아킬레스 건에서 종아리 끝부분까지 붙혀주는데 이번에는 종아리 정중앙 부분에 길이방향으로 붙혀줍니다. 역시 길이만큼 잘라, 또다시 길이방향으로 2등분하여 1개는 좌측종아리 한개는우측종아리에 붙혀줍니다. 테이핑은 피부와 근육을 편(늘인) 상태에서 테이프를 절대 당겨서 늘리지말고 자연스럽게 붙혀줍니다.

왼쪽만 쥐가 온다고, 왼쪽만 테이핑하지말고 양쪽 다 같이 해주세요.

그리고 훈련이 잘 되어 있으면 쥐가 나는 현상은 거의 없으며, 훈련은 부족한데 초반부에 무리하게 빠르게 달리다 보면 레이스 후반부에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명쥐
 (2014-10-13 22:23:23)

쥐는 연습부족임메...더 연습하라우...


분명
 (2014-10-14 08:09:25)

두가지 문제임니다
1.연습부족.
2.기록을 30분 늦추세요~


산행
 (2014-10-14 08:59:08)

주 1회 정도.
등반을 하면서 쥐가 사라졌습니다.
저의 경우입니다.
그냥 참고하세요.


뭐예요?
 (2014-10-14 15:41:16)

카프레즈가 어떻게 하느거예요?


카프레이즈
 (2014-10-14 17:16:46)

Calf Raise : 종아리 근육(calf muscle)을 단련하기 위하여 발뒤꿈치(heel)을 들었다 내렸다 하는 운동.


ㅋㅋㅋ
 (2014-10-14 17:41:52)

그러면서 내년에 또 쥐잡지 ㅋㅋ

전해질 고갈이 정답~!!


NhKrcaenLI
 (2015-01-11 02: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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