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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금만 더 잘 달리고 싶습니다.
이정우  2014-11-26 14:37:46, H : 3,264, V : 236


안녕하세요.. 초보 달림이입니다.
올 4월부터 건강을 위해 달리기를 시작했습니다.

나이는 40대 중반이고 키는170, 체중은 68에서 현재 62 입니다.
4월부터 8월까지는 월 70Km 정도 달렸고
9월부터는 월 100km~120Km 달리고 있습니다.

주변에 뛸 만한 장소가 마땅치않아 주로 트레드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밖에서는 일요일 새벽에 운동장 1시간 정도 몇번 뛰어 봤습니다.
주 3~4회 정도, 한번에 6~10Km 정도 달리고 있습니다.

대회는 10Km 3번 참가에 최근 대청호 마라톤(11/2)에서 51분에 달렸습니다.
몸도 처음보다 많이 좋아지고 기록도 향상되고 있어 기분이 좋더군요..

지난 토요일에는 트레드밀에서 10Km 속도로 15Km 정도를 쉬지 않고
달렸습니다. 지금까지 살아 생전 제일 많이 달려본 거리입니다.

가끔 무리를 해서 뛰면 반드시 하루 이틀은 휴식을 합니다.
달리다가 어딘가(발바닥, 정강이, 무릎 등)에 신호가 오면 달리기를
자제하고 나을때까지 쉰 후에 다시 달립니다.

9월 24일 부터는 담배도 끊고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12.5Km로 800m를 달리고 6Km로 300m 걷기를 5~6회 정도
할 수 있는 상태 입니다.
그 이상은 힘도들고 부상도 우려되어 더 이상 진전없이 정체상태 입니다.

제 작은 목표가 있습니다.
내년 2월 15일 청주 무심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해보려 합니다.
목표는 하프 1시간 50분 안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목표달성을 위한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부상없이 즐겁게 달려 목표를 이루고 싶습니다.

열심히 연습해서 제 자신의 건강도 챙기고 가족들에게도 자랑스러운
가장이 되고 싶습니다.

요즘 제 아내가 놀라고 있습니다. 잠깐 하다가 그만둘 줄 알았는데
계속하는 저를 보며 존경의 눈빛을 보내더군요..
거기다가 담배까지 끊어서 너무너무 좋아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 슬슬 중독이 되어가나 봅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즐달하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인천
 (2014-11-26 15:15:55)

박수를 보내드림니다.
짝짝짝~~~


반야월
 (2014-11-26 15:24:23)

우선 신체조건이 아주 좋으시군요. 부상조심하면서 달리시는 모습이 더욱 좋아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마라톤은 3년이 지나야 몸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주1회는 장거리하시면서 언덕도 달리시고 빠르게도 달려보시고..즐기면서달리시길 권합니다. 파이팅 하세요


직업이
 (2014-11-26 16:13:36)

어느 분야인지 모르지만 훈련량이 너무 적어요. 슬슬 해도 월150~200은 가능해요.차츰 적응하며 훈련량을 늘리면 님정도 체격 조건이면 45분/km도 충분합니다.


경험담
 (2014-11-26 16:30:21)

예전에 저도 1년차때 4월에 달리기를 시작했는데 키 173에 74키로였고 수준이 1시간에 10km를 갈수 없음으로 거리는 측정할수 없고 시간으로만 1시간 채우는게 훈련이였던 적이 있습니다.
5월달되니 10키로가 1시간 안으로 들어오더군요. 8월달에는 49분을 찍었구요.
10월달에는 44분, 12월에는 43분찍었습니다.
그리고 부상!
어떤분들은 지금의 훈련량이 너무 적다고 하시는데요.
달리기 시작한지 몇년 된것도 아니고 올해 봄에 시작했는데 지금도 충분하고도 넘칩니다.
무리하지마세요.
올겨울 지금보다 성적 올리겠다는 생각으로 하지마시고 유지만 시킨다고 연습하시면..
지금의 몸이 겨울내내 다져질겁니다.
절대 정체되어 있는 시간이 아닙니다.
몸을 만들어가고 굳혀가는 시기입니다.

겨울철 내내 체력유지만 잘 하시고 봄에 한번 본격적으로 뛰어보세요.


경험담
 (2014-11-26 16:34:02)

아.. 그리고.... 담배 끊으신거 축하드립니다.
그러나 2달 끊은건 끊은게 아니져^^*

제가 체력유지만 잘 하라고 말은 해놓고도 찜찜하네요.
필 받았을때 함 한계를 느껴보는것도 좋고 몇달짜리 부상도 당해봐야 도약할텐데요..ㅋㅋ
참고만 하시고... 성공하세요!


달려라한이
 (2014-11-26 16:36:35)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도 마라톤 한지는 3년 정도 되었지만

달리기에 임하는 자세를 봐서 저보다 한

수 위이신듯 합니다.

지금처럼 조금씩 준비하신다면 분명 좋

은 결실이 분명이 있으실 것입니다.

아무쪽록 건강에 유의 하시고 목표를 꼭

이루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힘내세요


좀 달린다
 (2014-11-26 18:16:25)

우선 달리다가 몸에 이상이오면 나을때까지 쉬신다니 참 잘하시고 계십니다.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지금처럼 체력향상에 따라 꾸준히 거리를 널려간다면 2월15일대회에서는 목표보다 더 좋은 성적이 나올거라 예상됩니다. 부상없이 즐런하시기 바랍니다.^^


기록기록
 (2014-11-26 20:19:36)

하시지말고 즐겁게 슬슬 달리시면서
조금씩 늘려가세요 제경험으로
기록너무 신경쓰시면 분명 부상
옴니다.저도 한의원.정형외과에
돈 무쟈게 같다줬네요~


이정우
 (2014-11-26 21:29:00)

소중한 의견들에 감사 드립니다.
느리지만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오래동안
달리기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인생 보내시기 바랍니다.


같다줬네요
 (2014-11-27 07:41:57)

아니죠!~~
갖다줬네요.가 맞지요!~~~ ㅎㅎ
우리말 사랑합시다 ^*^


사랑고픔
 (2014-11-28 14:48:57)

글쓴분께서 조금 더 잘 달리고 싶다면
훈련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건 사실인듯 합니다.
갑자기 확 늘리지 마시고 조금씩 조금씩 일주일 단위로 늘려나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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