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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라톤 뛰기전 스포츠음료 먹는 거 좋은가요?
huma8318  2017-11-18 18:43:04, H : 2,891, V : 101


보통은 마라톤 중에 스포츠 음료 먹잖아요~

그런데, 뛰기 전에 미리 먹고 뛰는 건 어떤가요??

좋은 효과를 미치는지, 오히려 독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운동전엔불필요
 (2017-11-19 06:41:07)

운동 전에 마시면 안되는 음료, 스포츠음료는 괜찮나요?SY성형외과

2016.09.06 18:21댓글수0공감수 0


운동 전에 마시면 안되는 음료, 스포츠음료는 괜찮나요? 






몸매 관리를 위해, 건강 관리를 위해 운동을 시작하셨나요? 

일주일에 3번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하면 

몸매 관리는 물론, 몸을 건강하게 만들 뿐 아니라 

우리 신체와 뇌, 마음의 노화까지 늦춰준다고 합니다. 


운동을 할 때 땀을 흘리기 마련이기 때문에 

적절한 수분 섭취는 필수이며, 전문가들에 의하면 

운동 중, 운동 후 뿐 아니라 운동전에도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물이 마시기 싫어 대신 다른 음료를 마시고 있다면 

적어도 운동 전에 마시면 안되는 음료는 피해야 하지 않을까요? 





우유가 들어간 음료


우유나 유제품이 들어간 음료는 운동 전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우유에 들어있는 단백질, 지방 등은 소화시간이 길기 때문에 

운동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만일 유제품을 먹어야겠다면 우유보다 유청단백질을 타서 마시는것이 좋은데, 

유지방 등 소화를 늦추는 성분이 적기 때문이랍니다. 





과일주스


우리가 '건강하다'고 생각하기 쉬운 과일주스에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당분이 들어있다는 사실! 

주스의 단맛을 내기 위해 들어가는 당분은 운동 효과를 낮추는데, 

건강을 생각하여 운동을 한다면,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주스 대신 

직접 과일을 짜거나 갈아 마시는건 어떨까요? 





탄산음료


콜라 한 캔에는 설탕이 40g, 각설탕 10개 정도가 들어갑니다. 

탄산음료에는 이렇게 많은 당분이 들어갈 뿐 아니라, 

녹아있는 탄산으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 있으며, 

탄산음료에 들어있는 당분과 나트륨은 탈수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 이른바 '제로칼로리' 탄산 음료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도 기준량 당 4kcal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단 음식에 대한 욕구를 높여 오히려 단 음식의 섭취를 늘릴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운동할때 스포츠드링크는 도움이 되나요?


스포츠드링크는 체액과 비슷한 농도의 음료로 

우리 몸에 수분 흡수를 빠르게 해 준다고 하죠? 

하지만 스포츠드링크에도 적지 않은 양의 당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렇다면 운동 전 마시면 좋은 음료는 무엇일까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 전 마시는 블랙커피는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근육 통증을 줄여주고, 지구력을 높이며, 

혈류량을 증가시켜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칼로리 소모를 빠르게 해 준다고 해요, 

반면,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이뇨작용을 하여 

운동 중, 또는 운동 후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에 

충분한 양의 수분을 보충 해 주는것이 좋답니다. 


물보다 답답
 (2017-11-24 13:41:36)

직접해보슈..
처마시고 달리면 효과가 좋은 지 아니면 소피 자주 마력고 왝~! 할꺼 같은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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