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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 이 정도 달리면 좋을 것 같아요
번달사  2023-05-06 05:43:27, H : 394, V : 6


>얼마 전 첫 풀 마라톤 완주했어요.
>기록은 5시간 20분 정도였습니다.
>일단 완주하는 게 가장 큰 목표였는데 시간적으로는 1킬로 8분 페이스로 5시간 30분에 피니시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결과에는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달리기는 계속하도록 하려합니다만, 가을 대회를 향해서!
>뭐 이런게 아니고 일상의 달리기 빈도는 어느 정도가 좋을까 하는 것입니다.
>
>덧붙여서 다음 풀마라톤을 달릴 때는 일단 1킬로 7분 페이스 이상으로 5시간 이내를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그 정도이기 때문에, 운동선수 수준으로 스피드 트레이닝이라든가 매일 몇십km씩 달린다거나(원래 시간적으로도 무리입니다만) 하는 힘든 트레이닝을 할 생각은 없습니다.  즐기면서 좀 더 풀 마라톤을 달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언젠가는 4시간 정도로 달리고 싶은 생각은 있습니다.
>그 정도 러닝 레벨로 뛰려면 주 몇 회, 거리는 몇 킬로미터 정도 달리면 될까요?
>
>내친김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면 더 좋겠습니다.
>
>경험담이나 조언 등 혹시 괜찮으시다면 뭐든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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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으로의 운동 방법으로 겨울철에도 땀을 흘릴 수 있는 운동이 달리기로 체온의 정점에 이르는 "시간은 30~40분으로"1시간 이내에 있을 때이고 1시간이 지나면 체온이 떨어지므로 흔히 30분 이상의 운동을 권장하는 것이겠죠. 40분을 최고점으로 해서 70분을 넘어가면 스트레스로 인해 오히려 성장호르몬 분비도 줄고, 활성 산소도 생기므로 운동시간은 40분 ~ 1시간을 넘기지 않는게 좋습니다.(차음  뷰티라이프센터)

위와 같은 이론적인 것과 달리기 체험을 통해 밐셔해서 볼 때 1주일에 1일 40분씩 5일동안 주당 200분을 훈련할 것을 권장합니다. 200분이면 운동에서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것으로 체온을 올리므로써 면역력이 유지되고, 적정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과다 생산을 방지하며, 근력 증가, 성장호르몬 촉진(성장호르몬은 숙면을 취하거나 적당한 운동을 할 때 주로 분비됩니다)뱃살 빼기, 멋진 몸매와 아름다운 용모, 침샘이 많이 나와 음식이 맛이 있고, 멋이 있으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의료복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봅니다.

나이에 따른 체력과 호르몬변화로 인해 내게 맞는 운동이(질문자의 연령대를 알수 없슴) 수시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운동 후 활성산소와 젖산이 하루 이상 몸에 무리가 되지는 않는지? 운동 후 성장호르몬이 잘 분비되어 숙면을 취할 수 있는지? 지금 하는 운동이 근육을 늘리고 지방을 줄여주고 있는지? 는 세심하게 체크해봐야 하는 것은 나이에 따라 본인의 선택의 몫으로 남아 있습니다. 보편적인 추세로 1일 40분 운동이 가장 효울적이므로 권장합니다.

마라톤은 이론적인 것을 내 세울 수 없습니다. 이론적인 것과 체험적인 것이 믹셔 될 때
더 효율적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필자의 이론적인 것과 체험적인 것을 미루어 볼 때
월간 달린 거리가 150km 기준일 때 sub ~ 5
월간 달린 거리가 200km 기준일 때 sub ~ 4  
로 참고 사항으로 보아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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