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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동천식
고민남  2021-10-26 15:13:43, H : 375, V : 4


조깅 정도라면 문제 없습니다만 부하를 건 훈련을 하면 예를 들어 킬로 5분 20초를 끊고 달릴 경우 기관이 좁아지게 되어 호흡 곤란에 빠지게 됩니다.  무서워서 스피드 연습에 임할 수 없습니다.  베트 2 살부타몰 흡입제를 2번 눌러 달려도 이 정도입니다. 이대로 계속 달리면 뇌가 기억해 줄 것인가, 어느 정도 쌕쌕거려도 좋은 것인가. 모르겠어요 앞으로는 인터벌 빌드업도 적극적으로 하고 싶기 때문에 뭔가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 모색하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나도천식
 (2021-10-26 16:18:46)

운동유발형 기관지 천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익숙해지는 것도 아니고 쌕쌕거려도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약물 치료가 필요합니다.
운동 전 기관지 확장제의 흡입도 치료의 하나이지만 그 외에도 내복약이나 예방약을 매일 내복하는 등의 치료가 있습니다(말씀에 따르면 정기 내복 및 정기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의사(호흡기 내과)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관지 확장제 흡입은 연습하기 어느 정도 전에 하고 있습니까?
훈련 5~10분 전쯤이 유효합니다.


동병상련
 (2021-10-27 17:05:24)

저도 어렸을 때부터 천식을 앓았고, 지금 40대 중반에 접어들었습니다.
4년간 고생했지만 달리기를 하고 있어 그런지 지금은 천식이 생기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울트라 마라톤 완주도 했고요.
님은 몇 년 달리기를 하신 건가요?
스피드연습보다 오랜 시간 달릴 수 있는 다리를 만드는 것이 기록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도 페이스주를 위주로 하고 있어요.
LSD 이런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스피드 연습만 해서는 거리를 달릴 수 없을 것입니다.
"5분 20초를 내면 기관이 좁아져서 호흡 곤란에 빠진다. 무서워서 스피드 훈련에 임할 수 없다."
1km 평균 5분 20초를 달릴 수 없다면, 200미터라도 400미터라도 그 랩 당의 페이스를 잡으면 의외로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나는 글락소스 미스클라인사의 풀타이드 200 디스커스를 매일 예방을 위해서 흡입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를 내는 것이 결코 두렵지 않아요.
짧은 거리로 시험해보면 좋을 것같습니다.
스피드주도 마라톤에서도 스피드를 올리려고 의식하면서 자연스럽게 속도 올리려고 생각하면 의외로 올라가는 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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