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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바닥 통증 경험 있으신분 답변부탁드립니다.
고민남  2014-06-01 23:08:35, H : 146,980, V : 298


현재상항
○ 아침에 기상시 발바닥통증 있어 약5분간 이동하기힘듬
○ 조깅시 통증은 없으나 뛰고난후에 통증이 옴
○ 20키로 이상 장거리 훈련시 경미한 통증 발생함
○ 뛰고나서 양 발바닥에 통증발생
○ 손으로 발바닥 뒷굼치 누르면 너무아품

이런 현상입니다.
매니아님들의 치료경험,치료방법, 그리고 전문병원 등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엔
 (2014-06-01 23:18:52)

무슨 운동을 하든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근육 사용으로 통증이 옵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근육통증인지, 아니면 잘못된 자세로 인한 통증인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는데도 지속적인 통증이 있으면 자세가 잘못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 위에 마온 검색창에다 족저근막염으로 검색해 보세요.. 여러가지 도움될 내용이 있을 겁니다.


족저
 (2014-06-01 23:55:54)

족저근막염 같은데요 원인은 여러가지
신발이 안좋거나 뛰는 자세가 족저근을 과사용하게 되어 오는 것 같아요 아님 처음 운동하셔서 족저근이 단련이 안되신것이거나 제경우 차츰 나아지더라구요 뛰는 사람 누구나 걸리는 듯


경험자
 (2014-06-02 01:17:21)

약수동 최경진 정형외과 가보세요
일년 고생후 완치되었는데
주요한건 달리고나서 스트레칭 부족으로 원인이 온다고 의사선생님 말씀 여기 의사선생님도 달리는 분이라 공감이 갑니다.


전우승
 (2014-06-02 08:13:20)

여러가지 원인중 운동화 쿠션이 없으면 불리합니다
대회에서 받은 운동화(레이싱화?) 신고 많이 달렸는데 저도 족저가 왔는데 좌우간 쿠션 없이 가벼우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언밸런스
 (2014-06-02 10:00:07)

달리기 결과로써 발생되는 현상만 나열해서는 원인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착지 자세를 되새겨 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짚어 보시기 바랍니다.

통증이 발생했다는 것은 균형이 깨졌다는 것이고, 이것이 반복되다보니 근막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착지에서 킥동작까지 어떤 무리한또는 균형이 흐트러지게된 원인 동작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고 고쳐 나가기 바랍니다.


족저근막염
 (2014-06-02 10:03:40)

족저근막염 맞아요.
통증이 없어질때까지 2주이상 쉬는게 좋구요.
런닝본능을 접을수 없다면 쿠션두툼할걸로 조깅정도만 하세요. 주 2~3회 이하로요.
뛰는게 곤욕일텐데요.. 쓰읍


경험담.
 (2014-06-02 12:36:07)

이런증상이 나타날 정도면 상당히 오래동안 통증이 있으셨을텐데,
무시하고 계속 달리기를 하면 점점심해 져요.

아래의 내용은 제가 겪은 내용입니다.도움이 되시길....

-초기 경미한 통증을 무시하면 점점 증상이 심해진다
-치료를 받거나 달리기를 2~3주 쉬어도 계속 아프고,완치까지는 오래걸림.
-운동을 전혀안한다고 증상이 좋아지지 않고,오히려 가벼운 조깅을 해주는게
정신적으로 도움이되고,이렇게 2달정도 꾹참고 지내면 서서히 통증이 사라짐.
-손가작,볼펜,치솔 등으로 아픈부위를 지압해주면서 냉찜질을 하면 도움이됨.


정도 경험
 (2014-06-02 17:36:57)

족저 근막염 맞으시네요.
그거 쉽게 생각하시면 정말 오래갑니다
저는2년을 족저 근막염으로고생했습니다 족저근막염으로인해 뛰는것을 쉬다보니 마라톤으로 자잘하게 아픈부위들
완치가 되었네요
가령 엉치 박목관절등등...
조급하게 생각마시고 치료후 달리기 하
심이 좋을겁니다
빠른 쾌유 바랍니다.


고민남
 (2014-06-02 23:04:00)

소중한 조언을 해주신 매니아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치료하는데 많은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스포맨
 (2014-06-05 10:02:25)

저한테 마사지 한번 받아보세요!!
치료는 아니더라도 원인과 확실한 부상 위치를 알수 있고 그에대한 방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로보캅
 (2014-06-07 12:06:10)

1.스포츠 정형외과 진단/치료 필수
->스포츠 진단/치료 전문가 의료인
2.적절한 발바닥 근력운동 실시
->전문가 지도 조언/지도 받으면 굿
3.적절한 마라톤 신발 사용
->ㅇㅏ식스/ㅇㅏ디다스 맞춤 신발 사용
-------------------
저도 님과 거의 같은 증상 있었습니다
위에 있는 3가지 방법으로 극복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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