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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닝머신에서 달릴 때 주의할 점?  
감자골 조회 : 764, 추천 : 0

강원도에 거주하는 풀마라톤 4시간 15분 전후의 시민 러너입니다.
겨울철 3개월 트레이닝은 주로 러닝머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트레드밀은 로드런과 달리 다리를 내딛기만 하는 착지를 하므로 근육을 상할 수 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사용은 주 2회~3회, 경사 1%,  8Km/h~13Km/h의 가속주 등 약 60분간 달립니다.
러닝머신에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트레드밀

로드던 밀이던 무리하면 근육 상해요.
지금처럼만 하셔도 효과 있지만 로드런과 병행하시는 것이 기록향상에 더 좋아요. 웨이트트레이닝도 함께하는 것이 이상적이라 생각합니다.
20.01.20
00:29:04




ㅎㅎ

관절 아픔.ㅠㅠㅠㅠ 20.01.21
08:39:32




23개월째

로드런 하지않고 러닝머신만 하는 60대 경험자입니다
무엇보다도 부상예방이 중요해요
*발목및 무릎보호대 착용
*적절한 신발
*주 4-6회,,35분-40분,5-13km/h
*5-6km/h..맨손체조 병용
20.01.21
12:07:21



이 름
암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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