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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문2개있습니다..  
궁금중 조회 : 493, 추천 : 15

스피드 훈련 할때 오르막 질주가 평지보다 착지충격이 덜해서 무리가 덜 간다는데 만약에 같은 페이스일경우 오르막 아스팔트 인터벌 / 트랙 우레탄 인터벌 이부분에도 오르막이 착지충격이 덜하나요?

아스팔트라는걸 빼고 그냥 오르막/평지 같은 페이스인경우 어디에 착지충격이 더 심한가 궁금하네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

오르막 인터벌 하는데 오르막 인터벌 아무리해서 오르막 빨라져도
평지에서 인터벌하거나 평지 대회 뛰면 느리다는데 이게 맞는말인가요?
자꾸 강조하니까 궁금하네요;'




번달사

첫 번째 : 언덕 훈련과 평지를 달렸 을 때 착지시 충격으로 오르막을 달릴 때는 평지와는 다르게 발 앞부분이 경사도에 따라 먼저 닿을 수 있으며,발바닥 전체가 아닌 발바닥의 일부분만 지면에 닿게 되면 착지시 땅에서 받는 착지압을 분산시킬 수 없어 몸에 받는 충격이 평지보다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오르막 달리기는 상체가 숙여져 척추에 무리가 가며 발의 추진과정도 평지와 다르게 발의 비틀림 값이 많을 수록 고관절에 힘이 들어가 주행시 힘의 낭비와 더불어 착시 충격이 더 많을 수 있으며 주자마다 물렁조직의 공명주기가 다른 것처럼 어디를 달리든 그 착지시 충격은 다르며 본인 스스로가 느낌으로 판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두 번째 : 오르막을 달리는 것과 평지를 달리는 것은 근육이 다르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언덕이 많은 대회를 준비한다면 언덕훈련을 하면 좋고, 평지를 달리는 대회를 준비한다면 평지만 달려도 무난합니다. 단 언덕훈련은 기록을 내기위한 훈련으로 1주일에 1회정도 실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하면 느리고 빠른것에 대한 궁금증이 사라집니다. 언덕훈련을 병행해서 실시하되 평지훈련에 비중을 두면서 실시할 것을 권장합니다. 근육이 골고루 발달되면 스피드를 낼수 있는 요건이 되겠죠
19.07.15
05:58:13




!!!

언덕훈련 많이하면 근력이랑 근지구력이 좋아져서 평지뛰었을때 후반에 끝까지 일정한 속도로 미는 힘이 좋아집니다.
따라서 어떤 훈련과 병행을 해야 훈련의 효과가 좋아지는지는 강도나 양 빈도를 알맞게 하셔야지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19.07.15
14:4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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