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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몸짱 만들기(6)신체의 황금비율  
번달사 조회 : 710, 추천 : 33


근육이나 뼈는 계속해서 적정한 자극을 주지 않으면 급속히 쇠퇴한다. 달리기가 하체의 쇠퇴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인 것은 신체의 리드미컬한 상하 운동에 의한 것이다. 달리기만 지속적으로 할 경우 상체의 기를 하체에 빼앗기기 때문이다.

신체가 비대칭을 이루면 한쪽에 힘이 많이가 다른 쪽이 고장 날 수 있다. 따라서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대퇴부 하복부, 힙, 등, 배, 관절부위 미세한 근육을 키워주는 보강훈련에 많은 투자를 하므로써 인체 파워존의 비대칭을 방지하기 위한 훈련으로 근이 유연하고 탄력이 생기므로 달리기와 병행해서 실시한다.

남성의 황금비율은 어깨 : 허리 = 0.77로 어깨는 넓고 허리와 엉덩이는 좁은 전형적인 "역삼각형" 몸매를 가장 이상적인 몸매로 꼽았습니다. 실제로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상체가 발달하도록 만든답니다. 결국 사람들이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몸매는 자손을 퍼뜨리기에 이상적인 몸매였네요(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하체는 종아리와 허벅지 둘레가 배 둘레보다 길어야 한다. 허리를 잴 때는 히프 라인이 끝나는 부위에 줄자를 평행으로 대고 재면 정확한 사이즈가 나온다. 러너는 하체가 미끈하므로 허벅지와 종아리싸이즈가 길게 나오기는 어렵드라도 배가 나오지 않으므로 종아리와 허벅지를 잰 길이가 배둘레보다 길게 나올 수 있는 확률이 높다.

남성의 황금 비율은 어깨와 허리(0.77비율)그리고 하체를 균형을 맞추고 조화로움을 이룰려면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서 실시해, 운동중에 내분비계와 자율신경계의 적응 현상이 일어나 일부 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되고, 자율신경이 항진된다. 따라서 내 몸에 맞는 중강도 운동으로 과도하지 않으면 운동 후에 인체의 "면역창"이 열려진 상태를 의미하는 이론은 운동강도에 따른 운동 후 면역반응을 잘 설명하고 있다. 규칙적인 운동과 단백질 섭취 남성 호르몬이 조화롭게 작용해야 남성 신체의 황금비율에 다가 갈수 있다고 볼수 있겠죠.        



이 름
암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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