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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 인터벌시 중간 휴식런닝 시간  
번달사 2018-04-11 11:51:35, 조회 : 429, 추천 : 16


Q) : 앞으로 일주일에 한번은 400m인터벌하고 또 한번은 1000m인터벌 우선 5회 정도 해줄여고 합니다.그럼 중간 휴식시간은 어느정도 해주면 좋을까요.아니면 휴식보다 천천히 뛰어주는게 좋을까요.

A) : 인터벌 사이의 휴식러닝은 인터벌로 달린 시간의 50~90%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1km를 4분 30초에 달렸다면 이것의 50~90%인 2분 15초에서 4분 정도는 가볍게 조깅을 해야먄 합니다.
가만히 정지해 휴식을 취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조깅이 회복 속도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즉 가벼운 조깅이라야 젖산을 더 빨리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벌 훈련은 최대 산소 섭취량을 늘리기 위한 것으로 몸이 단련된 주자라야하며, 회수도 4회 정도로 시작해서 주 1회 늘려가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또한 인터벌 사이의 휴식런닝도 주자(초보)에 따라서는 인터벌로 달린 시간 만큼 동일한 시간으로 휴식러닝도 인터벌훈련을 처음 시작할 때는 좋을 것입니다.
즉 3분을 달렸다면 3분을 조깅으로 페이스를 낮춘 후 다음 인터벌을 달리라는 것입니다. 주자들에게 흔한 부상이 대다수 인터벌훈련에서 생길 수 있는 것을 보아 알수 있습니다. 즉 부상없는 인터벌이라야 합니다. 산소 섭취량이 어느 날 갑짜기 좋아지지 않는 것처럼 서서히 인터벌 횟수나 스피드를 세무스하게 끌어 올려주실 것을 권장합니다.      




인터벌

예.잘 알겠습니다.감사합니다. 18.04.11
13:53:45




반야월

부상없는 인터벌 말씀하시니~
저 개인적으로는,
400인터벌 할경우
예를들면 80초에 10개를 한다면
80초에 첫바퀴 시작한게아니고
90초에시작해서
바퀴마다 1초씩올리기~~^^
9~10번째 바퀴는 80초 앞으로 달리기~
중간 휴익은 400조깅으로~
안전을 우선으로 했습니다
저 개인생각은 기록도전은 조끔지연
되드라도 안전을 우선순위를
두고 달리고 있습니다
상체 흔들리지않는
안전주법도 마찬가지 입니다.

번달사님
좋은 공부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18.04.11
20:5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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